평가의 목적
ETRI가 소유하고 있는 기술을 이전받아 사업화하는데 따른 기술의 가치를 산정하는 것이며, 동 평가의 주요 목적은 특허기술이전을 위한 협상 참고용으로 활용하는 데 있음
평가대상 기술
3차원 공간에서 객체를 센싱하고, 센싱한 객체에 대한 정보를 원격지에서 3D로 렌더링하여 제공할
엔씨소프트의 세계적으로 가장 큰 시장인 미국시장 진출을 대상으로 경영전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Ⅱ. 본 론
1. 기업개요
(1) 엔씨소프트 소개
업 종
온라인 게임 개발 및 서비스
대표이사
김택진
본사소재지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157-33 옥산빌딩
글로벌네트워크
한국(본사), 북미,
가장 핵심적 전략으로써 이는 조직의 활동에 의해 이루어진다.
이러한 기업 가치활동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기 위해 제시된 것을 가치사슬(Value Chain)이라 한다. 이 가치사슬은 물류투입활동, 운영활동, 물류산출활동, 마케팅과 판매활동, 서비스활동과 같은 본원적 활동과 기업하부구조, 인적자원관리,
Ⅰ. 중소기업 사업 성공사례
1. 신기술개발업체(경원엔터프라이즈(주))
1) 업체의 현재상황(특징 및 주거래은행 의견 등)
ㅇ 물의 특성을 이용하여 용도에 따라 전기장치가 부착된 촉매를 사용하여 물성분을 조작, 무세제 세탁장치, 탈취기능수 생성장치, 폐수처리시스템, 대기환경개선시스템 등 2
3. Vision
● PMP MIND
개인이나 기업의 성공 핵심 키워드는 바로 ‘열정’이다. PMP는 게임IT산업에 대한 순수한 열정으로 탄생했다. '창의적인 온라인게임'에 대한 열정이 오늘의 PMP연구소를 있게 한 이유다. 어떤 회사가 조직열정이 높은가? 조직열정이 높은 회사는 바로 회사 일을 내일처럼 여기며 적극
필자는 원가 절감을 위한 기법을 연구개발, 구매, 경영, 전사적, 기타의 내용으로 크게 분류하고 이에 따른 기법들을 시리즈로 각각의 개요와 방법, 이를 적용한 기업들의 사례를 중심으로 살펴보았다.
이 글에서는 가치혁신과 블루오션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살펴보았다.
엔씨소프트의 발자취는 한국온라인게임의 역사이며 세계적인 선도적 온라인기업의 글로벌 확장 사례이기도 하다. 엔씨소프트는 1997년 설립되어 2000년부터 본격적인 해외 진출을 시작했다. 2009년 현재 대만, 중국, 일본 등의 아시아 시장을 비롯하여 미국, 유럽 등 세계 각 지역 시장 진출을 통한 글로벌
엔씨소프트가 개발한 리니지 1, 2가 2006년 세계 온라인 게임시장에서 회원수 기준으로 각각 2, 3위를 차지하는 등 해외진출 역량을 갖춘 상위업체들의 매출증가가 가속화될 전망이다. 모바일 게임시장은 단말기와 게임의 품질 향상, 무선인터넷 속도 개선 추세에 따라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보고, 앞으로의 발전 방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Ⅱ. 본론
우리나라 벤처기업과 외국의 벤처기업의 현황과 문제점 사례에 대해 알아보자.
ⅰ. 국내 벤처기업
1. 국내 벤처기업의 현황
(1) 벤처기업의 일반현황
① 유형분포
2008년 4월 현재, 벤처투자기업 558개(3.94%), 기술평가보증기업은
가치창출을 위한 그들의 전략 상품이다. 그리고 인터넷 비즈니스를 담당하는 협력업체들간의 기본적인 맥락은 정보의 공유가 아니라 시장성의 원칙이다. 비상업적 컨텐츠의 특정 구성주체들이 정보공유를 외치고 이를 실천해 나가고 있었지만, 절대적으로 열악한 권력관계는 산업사회의 그것과 크게